전농 트랙터’ 막은 경찰 차벽 허문 건 ‘야당 의원들’ 입력 2024-12-22 21:16:18

웹사이트 성능과 안정성이 중요한 경우 Cloudways를 강력 추천합니다. 연중무휴 24시간 전문가 지원에 정말 감명받아서 친구들에게도 추천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지금 가입하시면 무료 호스팅 크레딧 25개를 드립니다.

전농 트랙터’ 막은 경찰 차벽 허문 건 ‘야당 의원들’ 입력 2024-12-22 21:16:18

디케DIKE 1 1758

 22일, 오후 4시쯤 전농 트랙터 막아선 경찰 차 벽 철수 돼
김성회 野 의원 “경찰청장 직무대행 만나 야당 의원들 설득”
여초 커뮤니티·진보당 인사들 ‘다수 포착’ 폭력 집회 정황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향하는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 트랙터가 경찰 ‘차 벽’이 무너졌다. 대치 28시간만인데, 배경에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있었다.
 
22일 김성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에 “경찰청에 찾아와 경찰청장 직무대행을 만나 남태령 대치를 해소했다”라며 “곧 경찰은 차 벽을 열 것이고, 남태령역에서 사당역까지 시민들과 함께 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 정오쯤부터 ‘차 벽’을 만들어 시위대를 막아섰던 경찰버스들은 이날 오후 4시40분쯤 남태령에서 모두 철수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 임호선·이소영·채현일·문금주 의원이 경찰청에서 함께 협상해 줬다”라며 “현장을 지켜주신 이재정·모경종·양문석·강선우·이언주·김준혁·어기구·임미애 의원님 너무나 고생 많았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사당역에서 트랙터는 계속 도로로 행진해 한남 관저로 향하고, 참석자들은 사당역에서 지하철까지 관저로 이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전여농) 등이 모인 ‘전봉준 투쟁단’ 트랙터 30여 대와 화물차 50여 대는 전날 낮 과천대로를 통해 서울로 들어오려다 서초구 남태령 고개 인근에서 경찰에 의해 막혔으며 약 28시간 동안 대치했다.
 
이들은 16일부터 전남·경남에서 각각 트랙터 행진을 시작해 전날 정오쯤 남태령에 도착했다. 경찰차 벽을 압박하기 위해 전날 오후부터 반대 집회가 열렸으며 집회는 이날 오후까지 1박2일 동안 밤샘 집회로 이어졌다. 경찰은 “공공 이익을 훼손할 정도로 극심한 교통 불편을 일으킬 수 있다”라며 양방향 도로에 경찰차로 차 벽을 세웠다. 
오전 10시 기준 1000여 명이었던 시위 인파는 5시간 만에 약 7000명(경찰 비공식 추산)으로 늘었다. 주최 측은 3만여 명이 모였다고 봤다. 이 자리에는 윤미향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들 중 상당수는 20·30대 여성으로 구성 됐다.
 
일각에서는 대형 여성 커뮤니티가 SNS를 통해 일부 여성들을 동원한 게 아니냐는 의문이 일었다. 실제 이날 일부 여초 온라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남태령 시위 동원’ 글이 확산된 정확도 포착됐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 경찰청 소속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유저는 “힘없는 농민을 무식한 경찰이 과격하게 진압한다고 여초 사이트·좌파 전문 시위꾼들에 선동당했다”라며 “우르르 쏟아져 나와서 이 날씨에 새벽부터 나와서 12시간이 넘게 고생하는 우리 젊은 직원들은 대체 무슨 고생이냐”라고 되물었다.
 
실제 불법 징후가 포함됐다. 참석자 2명은 경찰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연행됐다. 트랙터를 이용해서 경찰버스를 넘어뜨리려는 위협적 상황도 포착됐다. 
 
한 소식통은 “민주노총과 진보당 쪽 사람들이 많았고 제주에서 왔다는 중국 여자도 연설했다”라며 “대북 제재 해제를 주장하는 구호도 곳곳에서 들렸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전국에서 올라온 농민들이 왜 정치적 구호를 외쳤는지, 정치권 인사들이 시위대로 둔갑해서 현장을 지킨 게 아닌지 명명백백하게 확인되어야 할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한편, 경찰차 벽을 해체를 위해 민주당뿐만 아니라 조국혁신당·진보당 범야권 의원들도 동원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퇴진비상행동은 국가인권위원회에 긴급구제를 신청했다. 이날 서울 방배경찰서장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고발당하기까지 했다.
 
1 Comments
Anna 2024.12.23 10:30  
가짜농민 깡패들 동원해서 국민들 우롱하지말고 다들 정신차려!!!돈받고 시위동원된 중국인들 버스로 실어나르고 진짜 가지가지한다!!!그런다고 진실이 감춰지냐!!!농민이라며?흙도 안묻은 트랙터로 인도를 질주하는 미친짓을 하냐!!!갑자기 요구사항이 대북제재 해제히라구??대놓고 간첩이라고 전세계에 홍보하는듯!!!니들 이제 끝났다!!!
1+1 접이식 휴대용 돋보기 노안 안경 초경량 블루라이트 컷 접이식안경 [국내배송] 50대 60대 블루라이트 차단 돋보기 노안 안경 초경량 스마트줌 누진 다초점 노안경 원근거리 도수 자동조절, 2개, 블랙 50대 60대 노안 안경 스마트줌 블루라이트 차단 노안경 원근거리 자동 조절 안경 돋보기/1+1/누진다초점노안경 노안안경 본라이프 폴딩 고배율 휴대용 접이식 돋보기 노안 확대경 케이스포함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효도선물 10배율 작은글씨 확대 독서용 교재용 책돋보기 손잡이형돋보기, 타입1, 1개 아이앤에이치 USB 충전식 안경 돋보기 LED조명 렌즈교체형, 1개, 블랙 [최신기술] 패션하고 편안한 접이식 고화질 블루라이트 차단 자동 줌 노안 안경 케이스 증정
한일좋은자리 전기매트 전자파없는 무자계 캠핑 탄소 카본 전기요매트, 2인용 (45X90) HanilMedical 25년 NEW 신제품 탄소열선 고급전기요 HL-S210, 스몰독, 싱글(100 x 180 cm) 전자파없는 국산 (주)한일의료기 포근매트 리얼 탄소매트 카본 전자파 차단 온열 전기요, 100 x 180 싱글  한경희생활과학 EMF 전자파 차단 워셔블 온도조절 탄소매트 전기장판, 퀸(Q) 한일좋은자리 탄소열선 고급전기요 1인용 2인용 침대 전기매트 카본 전기장판, 퀸 (분리난방), 웜그레이 1mm 초슬림 브라이톰 탄소사매트 프리볼트 여행용 캠핑용, 올인원(모든구성품포함)
비나띠 10W 높이조절 카본 초경량 노인 효도지팡이, 블랙, 1개 비나띠 SF01 5단계 높이조절 가벼운 접이식 휴대용 노인 카본지팡이 296g, 1개, 블루 비나띠 네발 초경량 길이조절 노인용 고급 카본 지팡이, 1개, 다크그레이 국산 ISA 아이온 노인지팡이 휴대용 초경량 카본 일자 조절식 경량지팡이 어르신 선물 노인 장기요양 보험 등급 복지용구 실버용품 요양등급, 일반구매, 1개 고급 카본 노인 지팡이 비나띠 아이온 NS 효도 어르신 접이식 할머니 패션 명품 지팡이 장기 요양 등급 복지용구 실버용품 요양등급 어르신용, 와인/일반구매, 1개
큰귀멍멍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 MILSTEN 통솜 마이크로 극세사이불 [프리미엄 국내산 100%] 코지베딩 골지 밍크 극세사 겨울 이불 편리한공간 두꺼운 극세사 우유 양털 겨울이불 montheria 겨울이불 보온 사계절이불 양면 두께 이불 A598-190, 그레이 YOUPAN 양털이불 캐시미어 이불 겨울 이불 극세사 이불, 태양형 포그니 텐셀 모달 100% 부드러운 호텔 침구 사계절 차렵 이불 세트
신일 PTC온풍기 저소음 가정용 사무실 전기히터 풀터치디스플레이, 풀터치 디스플레이 3000HS 짐머만 가정용 온풍기 1등급 절전형 20평 날개없는 PTC 히터, 로얄 화이트 로아렌 북유럽 감성 온풍기 3D 모의화염 전기히터 벽난로 난방기, 화이트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